본문 바로가기

마라도 배시간표 및 운항요금, 배편 예약, 여행 코스 알아보기

공유하는마음 발행일 : 2024-06-02
반응형

마라도
마라도

목차

    마라도

     

    마라도는 대한민국 최남단의 섬으로 제주도로부터 남쪽으로 약 11km 떨어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극남에 위치한 섬이기 때문에 연평균 기온 및 최한월 평균기온이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2015년 기준 거주 인구 137명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2021년에 상 주자 30여 명을 포함하여 50명이 약간 넘게 사는 정도라고 합니다. 이에 도내 유일한 학교 시설인 가파초등학교 마라 분교에는 6년째 재학생이 하나도 없습니다. 사실 역사적으로 마라도는 별반 가치가 없는 섬이었습니다. 면적이 0.3 km²밖에 안 되는 작은 섬인 데다가 위치도 육지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변방이기 때문. 역사에서 마라도가 처음 등장한 건 1883년에 모슬포에 거주하던 일부 농민들이 제주 목사의 허락하에 마라도에 화전 농지를 개간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당시 개척민 중 최후의 생존자는 1972년까지 살아있었다고 합니다. 원래 마라도는 숲이 울창했는데 개척으로 모조리 사라져 버려서 지금의 탁 트인 섬이 돼버렸다고 하며, 뱀이 많아서 불을 질러 개척했다는데, 밀림이 모두 타는 데에는 사흘, 혹은 석 달이 걸렸다고 합니다. 마라도 및 주변 일대는 2000년에 천연기념물 제423호 마라도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보호된다고 합니다.

    마라도마라도마라도
    마라도

    마라도 배시간표 및 운항요금

     

    마라도로 가는 여객선은 운진항과 마라도가는여객선 으로 두 곳이 있습니다. 당일 마라도와 가파도 두 곳을 갈경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시간표

    운진항

    운진항의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진항의 배시간표를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진행 배시간표 확인

     

    마라도가는여객선

    마라도 가는 여객선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라도가는여객선 배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라도가는여객선 배시간표 확인

     

    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
    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
    마라도 배시간표

    운항요금

    운진항

    운진항 운항요금은 성인 기준 편도 10,000원이며 소요시간은 총 25분입니다. 운진항의 경우 마라도와 가파도 두 곳을 같이 갈경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라도 운항요금
    마라도 운항요금

    마라도 가는 여객선

    마라도 가는 여객선의 운항요금은 운진항과 요금이 같습니다.

    마라도 운항요금
    마라도 운항요금

    마라도 배편 예약

     

    마라도 여행을 가려면 성수기에는 예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진항과 마라도가는여객선 두 곳 모두 전화예약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예약 시 10%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으로 바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라도 배편 예약
    마라도 배편 예약

    반응형

    마라도 여행 코스

     

    마라도는 면적은 작지만 많은 추억을 남기기에는 좋은 장소입니다. 마라도에 도착하시면 면적이 작아 많은 곳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빌릴 수 있지만 걸어서 모든 곳을 다 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라도 정보 더 알아보기

     

    장군바위

    마라도 사람들은 장군바위가 자신들을 지켜주는 수호신을 믿어 왔다고 합니다. 장군바위 쪽으로 하여 바다를 보면 정말 이쁘다고 합니다.

    최남단 비

    마라도는 최남단에 있는 섬으로 최만단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최남단 비에서 사진을 찍는다는 거는 우리나라의 최남단에서 사진을 찍는 것과 같아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마라도 등대

    마라도 등대 위에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산방산과 한라산이 보여 기상 상황을 확인하고 마라도 등대를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콜릿박물관

    초콜릿박물관은 커플들이 가기 좋은 곳입니다. 초콜릿박물관 옆에 초콜릿을 판매를 하고 있어 색다른 초콜릿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문바위

    섬 가장자리에 잇는 대문바위는 절벽과 기암, 해식 터널, 해식 동굴이 마라도의 손꼽는 경승지입니다. 바닷바람과 해식 터널이 색다른 마라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느린 우체통

    마라도의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는 느린 우체통입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편지를 쓰면 1년 뒤 받아 본다고 합니다.

    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
    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
    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마라도 배시간표
    마라도 여행 코스

    반응형

    댓글


    Click Me!